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임신 극초기 증상과 착상혈 구분방법

by 주식으로 부자되자 2023. 8. 9.
반응형

 

임신 극초기 증상:

감기 기운:

임신 극초기에는 추위를 느끼고 약간의 미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기로 오해할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관찰하거나 병원을 방문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도 상승:

임신 초기에 일상적인 활동에도 불구하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수면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예민함:

임신으로 인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이유 없는 짜증이나 과민해질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과 유사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랫배 통증:

임신과 함께 장운동이 약해지고 자궁을 압박하면서 아랫배에 가벼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슴 발달 및 통증:

임신 극초기에 가슴이 부푸듯 커지고 가슴이 뭉치는 듯한 가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륜 커짐 및 색소침착:

임신으로 인해 유륜이 커지고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며, 유륜뿐만 아니라 가슴, 겨드랑이, 얼굴 등에서도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냉 증가(임신냉, 착상냉):

임신 극 초기에는 냉(임신냉, 착상냉)이 증가합니다. 냄새가 없으며 콧물과 비슷하게 끈적끈적하고 유백색을 띠기 때문에 냉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에서 냄새가 나거나 외음부가 간지럽다면 임신냉, 착상냉이 아닐 수 있으니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

임신 극 초기에도 입덧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음식이 먹기 싫거나 평소 싫어하던 음식이 유난히 먹고 싶을 수 있으며, 식욕이 부진하고 소화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착상혈 생리 차이:

착상혈은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소량의 핑크색 또는 갈색의 출혈을 말합니다. 임신 극초기에는 착상혈로 임신을 예상할 수 있는데, 얼핏보면 생리와 비슷하여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생리처럼 양이 많지 않으며, 소변 볼 때 출혈이 보이거나 속옷에 묻어나는 정도입니다. 또한 생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양이 많아지는 반면, 착상혈은 1~3일 정도 소량의 출혈만 보이고 3일이 지나면 더 이상의 출혈이 보이지 않습니다.

착상혈과 생리를 구분짓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검사하는 것이며, 정확한 결과를 위해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으로 임신이 의심된다면,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여 직접 확인하거나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이 확인되면 적절한 관리와 준비를 통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